데브레첸 국립 의과대학내에는 KAPLAN USMLE교육센터가 있습니다.
USMLE(미국의사면허시험)을 위해 미국까지 갈 필요없이 교내 캠퍼스에서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USMLE(미국의사자격시험) 응시자 기준 합격률 90%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비결입니다.

미국이든 외국의대든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의사로 일하기 위해서는 USMLE라는 미국의사면허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USMLE(미국의사면허시험)를 주관하는KAPLAN은 1920년대에 유대인 Kaplan교수가 미국 뉴욕에 설립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 교육기관이며, USMLE관련 시험준비에 전문화된 교육기관입니다. KAPLAN의 동유럽 교육센터(USMLE KAPLAN EAST EUROPE CENTER)가 데브레첸 한국문화센터 바로 옆 강의동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데브레첸 국립 의과대학 KAPLAN과 미국뉴욕 KAPLAN만이 교수가 직접강의(라이브강의)를 하고 나머지 국가(한국포함) 에서는 동영상(비디오,DVD)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타 헝가리의대나 주변 유럽국가에서 USMLE를 준비하려면 데브레첸 국립 의과대학으로 와서 교육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학생들은 휴학하고 미국으로 건너가서 USMLE를 준비할 필요없이 교내에서 편안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데브레첸 국립 의과대학은 가까운 장래에 유럽내 의과대학중 USMLE시험정보가 가장 많이 축척될 것입니다.
2008년 USMLE 최고득점자는 총점수 100%환산시 98%를 획득한 데브레첸 출신 이스라엘 학생이었습니다. 미래에는 우리 학생들중 그 기록을 깰 학생이 배출될 것입니다.

참고로 USMLE 시험 합격률은 미국내 의대생들의 경우 90%이상이며, IMG(외국의대 졸업생)의 경우 매년 차이를 보이지만 60-80%사이입니다.
데브레첸을 졸업하고 USMLE시험에 지원한 학생들의 합격률은 90%이상으로 미국내 의대를 졸업한 학생들과 동등한, 매우 우수한 수준입니다. 이를 감안하면 데브레첸 국립 의과대학은 유럽의사뿐만 아니라 미국의사를 준비하기위한 최고의 선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